다산과 가장 가까운 인물을 찾다 보면 율곡 이이가 떠오른다.
방어는 겨울철 적정 수온을 찾아 남쪽으로 무리지어 이동하는데.‘금산 인삼 등 충청권 대표 특산물인 인삼도 강원의 전유물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
최근 들어 잦아진 불볕더위와 해수온 상승 등 기후 변화의 영향이 크다.지난해 국립수산과학원이 집계한 결과 국내 전체 오징어 어획량에서 서해안 비중은 2015년 15%에서 최근 50% 수준까지 뛰어올랐다.전남 나주시에서 유명한 배는 2050년대부터 국내 재배 적지(適地)가 급격히 감소해 2090년대에는 거의 없어질 것으로 예측된다.
제주도 특산물로 유명한 한라봉은 이제 경북 포항에서도 재배된다.지난해 상반기(1∼6월) 감척 신청은 4척에 불과했다.
골든볼은 착색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고 황색 사과 중에선 높은 당도를 보인다.
수협중앙회 관계자는 오징어 어획 부진 장기화로 올해 어업 수익은 적자를 벗어나기가 쉽지 않을 전망이라며 생산량 저조로 인해 오징어 소비자 가격 상승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서해안은 다른 주요 어종까지 몰리고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는 오징어 어획량의 3배에 가깝다.전남 나주시에서 유명한 배는 2050년대부터 국내 재배 적지(適地)가 급격히 감소해 2090년대에는 거의 없어질 것으로 예측된다.
지난해부터 경북 군위군에서 육성하고 있는 노란 여름 사과 ‘골든볼이 대표적이다.지난해 말에는 약 3300㎡(1000평) 규모 농지에서 6∼7t을 수확했다.
Copyright © Powered by | 데일리임팩트|채용비리가 주차위반과 동급? 청년 희망 꺾는 불공정법 | sitemap